세계 부자 순위 Top10 확인하기

반응형

매년 포보스나 블룸버그에서 세계 부자 순위를 발표 합니다. 코로나 기간동안 it관련 ceo등 창업자들이 세계 부자 순위를 휨쓸고 있었습니다. 최근 it업종 관련 대량 해고 예고 등으로 페이스북 아마존등 주가가 하락하고 회복 되기가 힘들어 보이는데요. 현재 기준으로 세계 부자 순위 10위가 어느정도 인지 확인 해보았습낟.

 

세계 부자순위

이번에 작성한 세게 부자순위는 블룸버그의 bloomberg billionaires index를 바탕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각 억만장자들의 프로필과 증시 수치를 바탕으로 작성 되었으며 왕족 등은 제외 되었습니다.

 

세계부자순위 1위 일론머스크

1위 부자는 미국의 일론머스크입니다. 2년 전쯤 블룸버그에서 확인했을땐 10위 였는데 2년 만에 1위를 탈환할 정도로 일론머스크의 자산 증가는 엄청나 보입니다.

총 자산은 1890억 달러로 2년전과 비교해 2배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전기자동차 테슬라 CEO이기도 하며 이번에 인수한 트위터의 CEO 이기도 합니다. 최근 그는 트위터 직원들을 대량 해고 하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세계부자순위 2위 베르나르 아르노

세계 2위인 LVMH그룹 회장인 베르나르 아르노 입니다.

그의 자산은 현재 1600억 달라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그는 프랑스 기업인으로 LVMH는 루이비통, 모엣샹동, 헤네시 명품 약자를 합친 상표 입니다.

그 외에도 셀린드, 디올, 팬디, 지방시, 겐조,마크 제이콥스, 불가리, 티파니를 산하 브랜드로 가지고 있을 정도로 럭셔리 회사로 유명한 회사의 회장입니다.

조세 회피 목적으로 벨기에 국적을 따려고 했어서 프랑스 현지에서 대중적 이미지는 마냥 좋지는 않다고 합니다. 벨기에는 기업 승계를 하고 일정 조건이 되면 상속세가 전액 공제된다고 합니다.

 

세계부자순위 3위 가우탐 아다니

세계부자순위 3위는 인도의 가우탐 아다니 입니다.

아다니 그룹의 회장으로 인도의 섬유 거래상 아들도 태어났으며 무역에 관심을 가져 중개상으로 창업 하였습니다. 아시아 최고의 부자이기도 하며 개인자산이 120조를 돌파할정도로 어마어마한 부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다니 그룹은 아다니 파워를 설립해 인도 최대 민간 화력발전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외 전세계 적으로 해외 탄광을 확보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항만과 공항등 인프라 산업과 가스 석탄 등 에너지 분야 농업, 부동산까지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세계부자순위 4위 제프 베조스

세계 부자순위 4위는 한때 세계 1위 부자 였을 정도로 유명한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 입니다.

아마존의 창업자 이기도 하며 지금은 아마존 경영에서 사퇴 했으며 민간 우주 여행 도전에 성공했으며 직접 민간 우주인겸 최초 유료 우주관광객이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하지만 사내 환경이 극회 양극화 되어 특히 물류센터는 화장실을 6분 이상 사용 못하게 하거나 동료들과 대화를 하고 작업량등을 마치지 못하면 벌점을 부과 하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부자순위 5위 빌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로도 유명한 빌게이츠 입니다.

빌게이츠는 2년전 자산이 1080억 달러이며 지금은 1140억 달러로 전체적으로 감소하지 않고 오히려 증가했습니다. 그럼에도 순위가 내려간걸 보면 상위 자산가들의 자산 증식 규모가 엄청났던걸로 보입니다.

항상 전세계 자산 규모 순위 1~2위를 다툴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유명인사이며 자녀들에게는 본인재산 0.1%미만만 물려준다는 선언만 했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지금은 은퇴를 하고 유튜버를 종종 업로드 하거나 전세계적인 자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 하고 있습니다.

 

세계부자순위 6위 워렌버핏

6위는 투자의 귀재라 불리는 워렌버핏 입니다. 가치투자자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으며 그는 그 사업을 이해하고 장기 경제성이 좋고 경영진을 믿을수 있으며 인수가격이 합려적인 기업을 위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장기투자와 복리를 중요시 하고 있으며 1965년부터 2014년까지 연평균 21%의 수익을 궈덨으며 이는 1965년에 투자한 금액이 1826163%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계부자순위 7위 래리엘리슨

7위는 오라클 설립자인 래리 엘리스 입니다.

현재 오라클 이사회 의장 겸 CTO이기도 합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이며 기업용 데이터 베이스 시장을 절반 이상 점유하고 있을 정도 입니다. 

 

세계부자순위 8위 무케시 암바니

인도의 부자인 무케시 암바니가 8위 입니다. 인도 출신 기업인으로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이기도 합니다.

인도에 유명한 안틸라는 27층 건물로 가격이 1조 5000억원에 달할정도로 주택으로 사용되는 유명한 건물입니다.

한때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딸의 결혼식에 참석했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 이며 이 장녀를 위해 쓴 결혼식 비용이 1128억원이라고 합니다.

 

세계부자순위 9위 래리페이지

구글의 초대 CEO이며 설립자인 래리페이지가 9위에 올랐습니다.

일론머스크와 마크 저크버그와 함께 IT 기업으로 영향력이 있는 기업가 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구글에 비전을 제시하는 자문가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구글의 조직개편으로 알파벳 CEO에 있다가 현재 CEO 선다 피차이에게 내어주고 자문역으로 내려왔습니다.

 

세계부자순위 10위 스티브 발머

전 미국 MS소프트의 CEO이기도 하며 현재  NBA팀 LA 클리퍼스 구단주이기도한 스티브 발머가 세계부자순위 10위 입니다.

약 14년동안 MS 최고경영자로 일하며 윈도우와 클라우드 디바이스, 오피스 를 쌓아올린 인물로 MS 2인자로 충실히 역할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