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머니 포인트 적립해서 유용하게 사용해봐요!

반응형

에코머니 포인트는 그린카드로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하면 적립할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친환경이 전세계적으로 중요한 이슈이다 보니 이런 친환경 소비를 장려하는 제도도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중 에코머니 포인트에 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그린카드

그린카드는 물건등을 구매 할때 친환경 제품이나 저탄소 제품을 살때 그 금액의 일정 비율만큼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할수 있는 신용카드 입니다.

환경부에서 표시한 환경표지 인증 환경성적표지 인증,무농약 유기 인증 농산물과 저탄소 인증 농산물등을 구입할때 적립됩니다.

 

탄소를 줄이는 친환경 농산물 소비를 확대 시키기위해서 이런 포인트는 1.5%씩 구매 할때 마다 적립했었는데요. 제도를 더 장려하기 위해 구입금액의 5%까지 확대한다고 합니다.

 

에코머니가 적립되는 대상제품은 농식품부 인증의 무농약,유기가공시굼,저탄소,유기농 제품이며 호나경부 인증의 저탄소 제품, 재활용 의무이행제품,환경표지,환경성적표지 제품등이 해당됩니다.

 

그린카드 발급가능한곳

그린카드는 20개 카드 회사와 시중은행에서 발급받을수 있씁니다.

비씨,하나,우리,농협,국민,롯데,수협,광주,제주,제일,기업,부산,경남,대구,우체국,새마을금고등과 저축은행,신협 등이 포함됩니다.

 

에코머니가 적립가능한 곳은 8개 마트와 편의점,백화점,친환경 전문점인 초록마을과 올가홀 푸드점에서 구매해야 에코머니가 적립가능합니다.

 

에코머니 사용 가능한 곳

에코머니를 쌓으면 현금캐쉬백이나 상품권교환,비씨카드 포인트 전환,이동통신 요금,대중교통 요금결제,친환경 기부등이 가능합니다.

  • 현금 캐쉬백 : 에코머니 2만점 이상 쌓을경우 1점단위로 현금 전환 가능 
  • 상품권교환 : 5천점 이상 보유시 상품권으로 교환가능(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롯대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
  • 이동통신요금,대중교통 요금결제 : 3만점 이상 보유시 3만점 단위로 차감
  • 비씨카드 포인트 TOP포인트 전환 : 에코머니 1점당 1점단위로 카드포인트 전환가능
  • 친환경기부 : 에코머니 1천점 이상 보유시 1천점 단위로 기부,기부한 포인트는 연말 소득공제가 가능

친환경 제품 사용을 지속적으로 장려하기 위해 5%까지 적립이 확대되었으며 향후 15%까지 단계적 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에는 포인트 적립률이 작아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렇게 적립률이 많아진다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카드를 발급받고 사용해볼만한거 같습니다.

 

앞으로 1회용 종이컵과 플라스틱 빨대등이 1회용 사용제한 품목에 추과되어 급식소나 매장내에서 사용이 제외 됩니다. 또한 편의점 등에서도 1회용품 봉투 쇼핑백 사용이 제한된다고 하니 앞으로도 환경에 대한 규제는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그린카드 에코머니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