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능력을 향상하는 방법 7가지

반응형

일을 하는데 업무가 효율적이지 않은 기분이 들거나 좀더 많은 성과를 내고 싶은데 방법을 알기가 어렵다면 업무능력 향상하는 방법을 아래 내용에서 정리해보았습니다. 100% 나에게 맞는 방법이 아닐지 모르지만 여러가지 방법중 시행 착오를 거쳐 업무능력을 향상 시킬수도 있습니다.

업무 능력을 향상하는 방법 7가지

업무능력을 향상하는 방법 7가지

1.작업을 이정표로 분할 합니다.

프로젝트가 큰 일을 할때 일정에 뒤처지지 않고 높은 수준으로 업무를 수행하려면 작업을 적절한 시간을 쪼게어 쉽고 작은 달성할수 있는 이정표로 나눕니다.

이런 작업은 완료해야하는 작업과 완료날짜를 정확히 확인 하고 인식할 수 있어서 프로젝트가 정해진 기간까지 충분히 정리가 됩니다.

 

2.산만한 환경을 제거 합니다.

업무환경이 산만하면 50%는 초기에 재대로 업무를 수행하지 못하며 생산성이 떨어지며 심하게는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 할수 없게 되는 통계가 있습니다.

카톡등 메신저에 접속해 친구나 가족간 업무 시간동안 쉽게 메시지를 주고받고 알림이 뜨면 주위가 산만해지고 일시작으로 업무가 뒤쳐지기 쉽습니다.

또한 업무 외 추가적인 스트레스가 자주 발생하면 업무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환경을 제거 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끄거나 방해금지 모드로 설정합니다. 전화 울림도 무음으로 하며 이런게 힘들다면 집중 작업시간을 정한 시간에만 수행합니다.

또는 쉬는시간을 정해 쉬는시간에만 휴대폰을 사용하는걸로 계획을 합니다.

만약 이렇게 집중해서 일을 목표내에 끝나면 자신에게 보상을 합니다. 그럼 빨리 일을끝내고 보상을 받으려고 하는 동기가 생깁니다.

 

3. 중요한 일을 먼저합니다.

회사에서 일을하면 마감일까지 일을 처리해야하는 광범위한 작업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에서 성과를 유지하는 좋은방법은 중요도에 따라 순서대로 작업의 우선순위를 지정합니다.

프로젝트기간이 짧은 일부터 일에 초점을 두고 달성하면 업무 성과가 최적의 수준에 도달하며 정해진 기한에 쉽게 맞출수 있게 됩니다.

만약 시간내 마치지 못할경우 생길수 있는 불이익이 어떨지 생각해 볼수도 있습니다.

 

4.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합니다.

하는 업무에 목표를 설정할때 크게 빠른 목표 설정을하면 지치기 쉽습니다. 나의 약점과 강점, 업무능력과 한게를 고려해 실제로 달성할수 있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합니다.

이런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목표를 검토하며 그 목표에서 또 다른 작은 목표를 설정합니다.

목표를 달성가능한 시간에 이루도록 설정합니다.

 

5.시간관리를 개선합니다.

새로운 업무를 할때 적절하게 업무를 할당하는게 중요합니다.

주당 52시간으로 근무하므로 프로젝트마다 마감일이 있어 프로젝트에 낭비할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때문에 시간관리를 하면 회사에서 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미리 계획하면 업무 시간을 적절히 관리하며 다른 업무에 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료와의 잡담이나 sns의 지속적인 사용처럼 시간을 낭비하는 요소를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6.멀티태스킹 보다는 하나의 업무에 집중합니다.

멀티테스킹은 생산성을 40% 감소시킨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멀티태스킹은 실제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수행하는 작업은 실제 작업의 품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한번에 3~4개의 서로 다른 프로제그 멀티테스킹보다는 우선순위를 정해 각각 개별적으로 업무를 봅니다.

한가지 업무에 집중할수 있어 더 나은 품질작업을 제공하며 효과적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7.휴게시간을 가집니다.

몸과 정신건강을 소흘히 하면 업무에서 체력등이 소진되거나 의욕이 갑자기 없어질수도 있습니다.

매일 8시간 연속으로 일할 필요 없이 근무식나중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할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특히 10분~15분 짧은 휴식은 집중력과 생산력을 올려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일을하다가 피로를 느끼고 일에 집중이 잘안되면 짧은 커피타임을 가지는것도 성과에 큰영향이 갈수 있습니다.

또는 이틀에 한번씩 스트레칭이나 요가,걷기처럼 간단한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일곱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