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가 자주 잘 안될때 해볼 수 있는 방법 5가지

반응형

음식을 자주 과하게 많이 먹는것도 아니며 급하게 먹은것도 아닌데 소화 불량에 자주 걸릴때가 있습니다. 바쁜 현대 직장인들이 음식을 삼키듯 섭취하거나 식사시간을 재때 지키지 못해 소화불량으로 발전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소화가 자주 잘 안될때 해볼수 있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소화가 잘 안될때 해결방법

 

[음식을 잘 씹어먹는다.]

소화불량에 걸리지 않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해결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의식 적으로 삼키듯 먹다보니 소화 불량으로 이르기가 쉬워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몇십번 씹어먹는게 좋습니다.

음식을 잘게 씹어먹는거는 침샘과 위장,소장에 신호를 보내게 되어 22가지의 소화 효소를 조금더 많이 분비할수 있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를 줄인다.]

운동을 규칙적으로 자주 하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자주 하지 않으면 비만과 위통,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소화효소와 혈액 생산을 감소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소화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아침식사를 잘 챙겨먹고 소식을 한다.]

아침식사를 규칙적으로 잘 챙겨먹으면 저녁과 점심식사때 폭식을 자제할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식사를 거르고 빈속을 오래 유지하면 위산이 위점막이 상할수 있습니다. 심해질경우 위염과 위궤양으로 발전할수 있습니다.

식사는 조금씩자주 소식하고 아침과 점심,저녁을 제때 챙겨먹어 위에 부담이 덜 가게 하는게 좋습니다.

 

[재산세를 많이 먹는걸 자제 합니다]

소화가 잘 안되어 재산세를 많이 복용하면 위장 기능이 상실되어 세균감염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위산은 음식 소화를 돕습니다. 하지만 이런 위산이 식도를 타고 역류하게 되면 속이 타는것과 같은 통증이 느껴집니다.

 

[위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습니다]

위에는 고지방식 육류나 맵고 자격즉인음식,기름진음식, 밀가루 등은 위를 자극해 속이 자주 쓰려지며 대장질환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이처럼 위 건강에도 좋은 음식을 자주 먹는게 좋습니다.

양배추와 무가 위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댱배추는 설포라판이라는 항궤양성분이 있으며 무는 디아스티아제라는 소화 효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야채들은 생으로 먹는걸 추천합니다.

생강차도 위 건강에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바르게 해주고 위액 분비를 증가시켜 위장의 활발한 연동운동을 돕는데 좋아 생각요리나 생각차 등을 먹는게 좋습니다.

 

소화불량은 상복부 팽만, 조기포만감, 구역질등 증상이 함께 나타나며 스트레스로 인한원인이 가장크기도 합니다.

스트레스가 교감신경에 영향을 주게되어 위장으로 가는 혈액이 줄어들어 위의 활동성이 떨어져 소화 효소 분비가 줄어들어 소화불량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반응형